본문 바로가기
펼쳐보는 유튜브

50대 이후 😫몸에 해로운 음식, 😃몸에 좋은 야채

by 외 계 인 2024. 3. 19.
728x90
반응형

 

 

 

 

50대 이후 몸에 해로운 음식

 

 

1.떡볶이

매콤달콤 쫀득한 떡볶이 참 맛있는데요.

정제 탄수화물인 떡과 설탕이 잔뜩 들어간 소스 때문에 혈당이 무섭게 오를 수 있다고 합니다.

피자, 햄버거보다 떡볶이가 혈당을 더 치솟게 한다니 혈당 조절이 필요한 분들은 꼭 피해주세요.

 

*밀가루: 칼국수나 짜장면, 라면은 맛있지만 먹고나면 복부팽만감, 소화불량, 집중력 저하등 다양한 증상을 경험하셨을 거에요. 이것은 밀가루의 글루텐 성분 때문인데 이 성분이 장내 환경을 좋지 않게 만든다 하니 어쩌다 한번식만 가끔 드세요.

 

2.뻥튀기

뻥튀기는 열량이 낮아 다이어트 식품으로 알려져 있지만 살은 절대 안 빠집니다.

왜냐면 뻥튀기는 탄수화물 덩어리이기 때문인데요. 한국인은 쌀밥이 주식이라 탄수화물 섭취 비중이 높은데 거기다 간식마저 탄수화물 덩어리라면 당연히 탄수화물 과잉이 되겠죠.

탄수화물이 과잉되면 지방으로 전환되고 고지혈증 지방간으로 이어집니다.

배에 가스도 차고 속도 더부룩해지며 소화불량도 쉽게 생기니 안 먹는게 좋겠죠.

 

3.자양강장제

몸이 진짜 피로할 때 자양강장제 많이 드실 텐데요.

자양강장제에는 과당이 많이 함유되어 있어 간을 피로하게 만들고 간독소로 쉽게 바뀐다하니 건강을 위해서 과감히 사양하세요.

 

4.말린과일

달콤하고 쫀득한 망고 자두 곶감등 말린과일.

말린과일은 수분이 제거되어 당의 함유량이 증가해 당을 광잉 섭취하게 됩니다.

이 포도당은 바로 간이나 복부에 저장하게 되어 성인병과 심장병의 주요 원인이 되기도 하구요.

또한 시중에 판매되는 말린 과일은 부패를 막기 위한 첨가물이 많이 들어가서 복통, 천식, 알러지를 유발할 수 있다고 하니 안먹는게 좋겠죠?

 

 

 

 

 

50대 이후 몸에 좋은 야채 4가지

 

 

 

50대 이후 급격한 몸의 변화와 함께 툭하면 답답하고 화가 치밀어 오르는 등 기분 변화도 우락가락해 많이 힘든데요 이때 먹으면 좋은 야채 4가지를 알려드리겠습니다.

 

1.브로콜리

브로콜리는 우리 몸에 산화적 스트레스를 줄여주는 항산화 성분이 많이 들어 있어 50대 이후 가슴이 답답한 화병에 좋습니다.  살짝 데쳐 수시로 드시길 추천드려요.

 

2.당근

당근은 시력에 좋은 베타카로틴과 항산화 물질이 풍부해 노화로 인한 시력 보호와 백내장에 좋고 뱃살을 줄여주는 걸로도 유명한 야채입니다.

 

3.양파

양파는 혈관 내벽에 혈전이 생기지 않도록 하고 심장을 튼튼히 지켜줍니다.

50대에 발생하기 쉬운 고혈압과 동맥경화와 같은 성인병 예방식품으로 적극 추천합니다.

 

4.토마토

토마토에는 노화를 막아주고 골다공증이나 노인성 치매를 예방하는 비타민k와 칼슘, 칼륨 등의 미네랄이 함유되어 있어 50대 이후 꼭 챙겨 먹어야 하는 음식입니다. 꼭 챙겨드시고 건강하시길 바랍니다.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