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러분 안녕하세요. 저는 일본을 소개하는 “토시가이드” 입니다. 이번 영상에서는 2024년 일본 여행 시 알려지지 않은 암묵적인 6가지 비용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이 동영상에서는 일본에서 지불해야 하지만 일반적으로는 알려지지 않은 6가지 암묵적인 비용에 대해 소개합니다. 일본에는 외국인 여행자가 방문할 때 주의해야 할 다양한 독자적인 비용이 존재합니다. 이들 중 상당수는 가격이 인상되고 있으며, 새로운 것도 정기적으로 도입되고 있습니다. 이것들에 대해 최신 정보를 파악해 두지 않으면 여행 중에 예상치 못한 지출이나 잠재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이 동영상을 봄으로써 일본의 최신 정보를 파악할 수 있기 때문에 일본에서의 여행을 더욱 쾌적하게 즐길 수 있게 됩니다. 그리고 마지막으로는 외국인 여행자에게 매우 유익한 보너스 정보도 전해드립니다. 꼭 끝까지 봐주세요. 이제 시작하겠습니다.
1.소비세
일본의 표준 소비세율은 10%입니다. 레스토랑에서 식사를 즐기거나 알코올 음료를 구입한 경우에는 10%의 소비세를 내야 합니다. 다만 슈퍼마켓에서 구입하는 식품 등 일부 상품에는 경감세율이 적용돼 8%입니다. 일본에서는 대부분의 표시 가격에는 이미 소비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러나 특히 소규모 점포나 특정 상품에서는 세금을 제외한 가격이 표시되어 있는 경우가 있다는 점에 주의해야 합니다. 이로 인해 표시 가격과 실제 지불 금액에 약간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특정 면세점이나 관광객을 위한 지역에서는 면세 쇼핑 옵션을 제공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할인을 받으려면 일본 입국 시 입국 스탬프를 제시해야 합니다. 따라서 일본을 여행할 때는 입국 스탬프를 잊지 말고 취득하고 항상 여권을 휴대하십시오.
2.입도세
최근 인기 있는 섬에서는 추가 세금 같은 것이 도입되게 되었습니다. 이것들은 "입도세"라고 불리며 특정 목적지로의 입국에 대한 비용입니다. 예를 들어, 일본 삼경 중 하나로 유네스코 세계 유산에도 등재되어 있는 히로시마의 미야지마입니다. 2023년 10월 이후 이 관광지를 방문할 때는 100엔의 입도세를 지불해야 합니다. 마찬가지로 오키나와의 아름다운 해변으로 유명한 다케토미시마에서는 2023년 4월부터 입도세가 300엔이 되어 2024년에는 2,000엔으로 인상되는 것이 검토되고 있습니다. 이는 오버투어리즘에 대처하고 섬 미화에 기여하기 위한 조치라고 합니다. 일본 방문객은 나날이 늘고 있고, 오버 투어리즘이 발생하고 있기 때문에 앞으로도 이러한 요금은 오를 가능성이 있습니다. 예산에 친화적인 일본 여행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 빨리 일본에 오는 것을 추천합니다.
3.입탕세
입욕세는 일본의 특정 지역의 온천 입욕 시설을 이용할 때 발생할 가능성이 있는 비용입니다. 이것은 목욕료 자체와는 다른 것이라는 점에 주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입욕세는 방문하는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예를 들어, 문신을 환영하고 있어 외국인으로부터 매우 인기 있는 "기노사키 온천"에서는 입욕세가 150엔입니다. 풍부한 물의 양으로 매우 인기 있는 오이타현의 벳푸 온천에서는 숙박 요금에 따라 1박당 50엔~500엔의 비용이 듭니다. 이러한 비용은 정기적으로 변경될 수 있습니다. 트러블을 피하고, 일본 여행을 즐겁고 쾌적하게 여행하기 위해서도, 도항 전에 반드시 최신 정보를 확인해 주세요.
4.출국세
2019년 도입된 출국세는 관광 인프라 정비를 위한 자금을 모아 관광자원의 지속가능성을 촉진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이 세금은 항공 또는 배로 일본을 출국하는 개인에게 적용되며 1인당 1,000엔의 지불이 필요합니다. 이것은 일본에서 출발하는 항공권이나 선박 대금에 포함되어 있어 실제 출국 시에는 지불할 필요가 없습니다. 즉, 우리가 모르는 곳에서 세금이 부과되고 있기 때문에 간과하기 쉬운 비용입니다. 따라서 유럽이나 미국 등 일본에서 멀리 떨어진 지역에서 일본을 방문해 일본을 거점으로 아시아를 여행하려고 생각하고 있는 사람은 주의가 필요합니다. 여러 번 출국하는 경우는 그때마다 이 비용을 지불해야 합니다.
5.숙박세
숙박세는 개인이 호텔이나 여관에 숙박할 경우 부과되는 비용입니다. 이 비용의 적용 유무나 금액은 일본 전국의 지역에 따라 다릅니다. 도쿄, 오사카, 교토 등 외국인 관광객에게 인기 있는 도시에서는 이 비용의 지불이 의무화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도쿄에서는 1박 1만엔 미만의 숙박이면 비용은 들지 않습니다. 숙박요금이 10,000엔~15,000엔일 경우 100엔, 15,000엔을 초과할 경우 200엔이 소요됩니다. 숙박세 도입은 전국적으로 확산되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2차 세계대전 중에 원자폭탄이 투하되어 세계적으로 알려지게 된 나가사키현에서는 2023년 4월에 이 비용이 도입되었습니다. 이러한 내용은 지역에 따라 다르게 변경될 수 있음을 양해 바랍니다. 문제를 피하기 위해 일본으로 여행하시기 전에 반드시 최신 정보를 확인하는 것이 좋습니다.
6.주세
이것은 주류로 분류되는 음료에 부과되는 세금으로 소매점에서 주류를 구입하거나 레스토랑에서 주문할 때의 대금에 포함됩니다. 즉, 특별히 의식하지 않고 지불하고 있는 비용입니다. 그러나 최신 뉴스에서는 2023년 10월부터 주세 개정으로 캔맥주 1병당 세액이 70엔에서 63엔으로 인하되었습니다. 단, 이것은 슈퍼마켓 또는 같은 소매점에서의 구입에 적용된다는 점에 주의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금액은 작지만, 일본 전체의 물가가 상승하는 가운데, 이 가격 인하는 여행자에게 있어서 희소식이라고 생각합니다. 이전 동영상에서도 설명했지만, 일본에서는 야외 음주가 허용되고 있습니다. 변화를 긍정적으로 보고 일본에서의 음주를 즐겨 주시기 바랍니다.
7.보너스 정보
지금까지 외국인 여행자가 주의해야 할 암묵적인 비용에 대해 설명해 왔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외국인 관광객 여러분께 굉장한 희소식이 있습니다. 그것은 이전 동영상에서도 말했듯이 일본 통화는 매우 약합니다. 일본은 역사적인 통화 약세를 경험하고 있으며, 엔화는 약 30년 만에 최저치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이는 팬데믹 이전 수준과 비교하여 약 40%의 하락에 해당합니다. 그래서 이것은 당신에게 무엇을 의미할까요? 그렇습니다. 이것은 당신이 일본 여행을 계획하기에 가장 좋은 시기라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대폭적인 통화 약세로 여행자는 대폭적인 비용 절감을 실현할 수 있습니다. 도쿄의 번화한 거리, 교토의 조용한 사원, 또는 오사카의 활기찬 시장을 탐색하는 경우에도 코로나 전과 비교해 약 40%의 할인으로 일본 여행의 모든 것을 즐길 수 있습니다. 대부분의 카테고리에서 가격 급등이 계속되고 있는 한편, 외국인 여행자에게 있어서, 이 통화 약세의 영향은, 저렴한 가격으로 일본을 여행할 수 있는 훌륭한 기회가 되고 있습니다. 일본을 탐색하는 이 멋진 기회를 놓치지 마세요.
2024년 일본 여행 시 알려지지 않은 암묵적인 6가지 비용은 어땠나요? 댓글로 여러분의 생각을 공유해 주세요. 저의 채널을 구독하고 좋아요 버튼을 눌러주세요. 다음 영상에서 또 만나요, 안녕!
'펼쳐보는 유튜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김정은 우는모습.. 그럴만한 이유가있었다. 나라도 운다.. (1) | 2024.06.03 |
---|---|
중국의 수중 캠핑카 제작 유투버 (0) | 2024.05.25 |
[일본인이 알려주는] 일본여행 교통카드 (0) | 2024.05.19 |
[일본인이 알려주는] 2024 일본여행시 주의해야 할 10가지 (기타 매너, 꿀팁등) (0) | 2024.05.19 |
[일본인이 알려주는] 2024 일본여행시 암시적 규칙 (13가지) (1) | 2024.05.19 |